제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공식 포스터가 16일 공개됐다. 여느 국내에 국제영화제에서 볼 수 없던 파격적인 포스터로 공개되자마자 화제를 낳고 있다.

 

 

이 포스터는 초록빛 산과 호수를 배경으로 에너지와 젊음을 상징하는 건강한 신체를 중앙에 배치했다. 호수로 뛰어드는 나체의 인물은 ‘자연에서 탄생한 인간이 다시 자연과 하나가 된다’라는 표면적 의미를 지닌다. 여기에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펼쳐질 청풍호에 뛰어드는 젊음과 환희의 에너지’라는 내면적 의미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ONE MORE STEP’이라는 올해 영화제의 슬로건과 발맞춰 관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하는 영화제의 메시지가 반영된 결과물이기도 하다.


자연과 젊음이 묻어나는 이번 공식 포스터의 사진은 사진작가 조남룡의 작품이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자연친화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다. 특히 ‘푸르름’이라는 제천의 이미지와 감각적 에너지를 발산하는 영화제의 느낌을 동시에 담아내 눈길을 끈다. 제천국제영화제 측은 지난해에도 영화제의 콘셉트를 잘 드러낸 사진 작품을 활용했다.

 

올해 8회를 맞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이번 포스터를 전면에 내세워, 아시아 유일의 음악영화제로서 변화와 도전에 주저하지 않는 영화제의 의지를 드러내고자 한다. 또한 생동감 넘치는 자유의 에너지를 전파할 수 있는 긍정적 매개체로서 관객들을 향해 발걸음을 옮기겠다는 각오다. 제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오는 8월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박 7일간 음악과 영화의 세계를 펼쳐 보일 예정이다. 

Posted by 배장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혜림 2012.06.15 15: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가가 라이언 맥긴리
    인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