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아·박세희, 두 여성 감독이 연출한 <은실이>가 제35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경쟁’ 부문에 초청받았다.

 

 

<은실이>는 지체 장애인 성폭행과 사회의 어두운 부분을 가해자나 피해자가 아닌 방관자의 시선으로 조명했다. 두 여성 감독의 섬세한 시선이 돋보인다. 지난 3월 CGV대학로에서 마련된 <KAFA Films 2012: 그 네 번째 데뷔작> 가운데 한 편으로 개봉, ‘애니메이션판 도가니’로 주목받았다.

프랑스에서 열리는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은 자그레브(크로아티아), 히로시마(일본), 오타와(캐나다)와 함께 국제애니메이션영화협회가 인정하는 세계 4대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중 하나다. 한국 작품 가운데 현재 한국영화아카데미 애니메이션학과 책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이성강 감독의〈마리 이야기>가 2002년 사상 처음으로 경쟁 부문에 진출해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다. 2009년 한국영화아카데미의 제작연구과정 1기 장편애니메이션 <제불찰씨 이야기>가, 2011년 제작연구과정 3기 장편애니메이션 <집>, 그리고 이번에 4기 <은실이>가 잇달아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공식 장편경쟁부문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265대 현재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모습을 가장 가까이에서 담은 다큐멘터리 <프란체스코와 교황>이 오는 5월 17일 개봉된다. <울지마 톤즈>에 이어 천주교 신자들의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수입·배급사(피터팬픽쳐스·라인트리ENT)는 CGV압구정에서 할인 이벤트를 갖는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주보를 갖고 오는 관객에게 1,000원을 할인해 준다.

 

<프란체스코와 교황>은 그 동안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바티칸의 다양한 모습과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고귀하고 때로는 일상적인 모습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태리 로마에 사는 초등학교 3학년 성가대 소년 프란체스코가 솔로이스트로 선발되어 교황과 주교들 앞에 노래를 부르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다.

프란체스코는 소년 성가대에서 솔로 파트를 책임질 만큼 아름다운 목소리를 갖고 있다. 중요한 역할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하지만 프란체스코는 성가대 솔로이스트이기 전에 이태리의 평범한 어린 아이다. 두 형은 독실한 신자가 아니어서 주말에 미사를 보러 교회에 가지 않는다. 컴퓨터 게임이나 축구를 더 좋아하고 교회음악이 아닌 팝음악을 듣는다. 프란체스코는 형들과 다른 삶을 살고 있지만 스스로 선택한 삶에 후회하지 않는다. 교황을 가까이서 만나는 특별한 기회는 누구나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프란체스코의 천상의 목소리가 바티칸을 울려 퍼질 때, 교황의 미소처럼 순수하고 성스러운 메시지를 선사한다.

 

○…우정사업본부가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경쟁단편영화제인 제10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 총 7천만 원을 후원한다. 후원 약정 협약식을 오는 5월 2일(수) 오전 11시 30분 광화문우체국에서 갖는다. 협약식에는 안성기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집행위원장과 김명룡 우정사업본부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후원 약정은 우정사업본부의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지원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결정됐다. 기업의 메세나 정신을 실현하는 긍정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관계자는 “7천만 원의 후원금 중 2천만 원 상당의 금액은 올해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추가 단편영화 제작지원사업에 사용할 것”이라며 “국내 단편영화인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 육성하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의 취지를 공고히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제10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1월 1일에서 6일까지 총 6일간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신영화와 뷰티팁을 제공하는 <뷰티 시네마>가 마련된다. 오는 5월 17일까지 CGV 압구정·목동·영등포·죽전에서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최신 영화 상영 후 SK-Ⅱ의 ‘화이트닝 뷰티팁’을 알려준다.

<뷰티 시네마>본 행사는 스토리온 토크 프로그램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와 손잡고 진행한다.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SK-Ⅱ 화이트닝 샘플킷을, 추첨을 통해 SK-Ⅱ 화이트닝 정품 제품을 증정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뷰티 시네마> 영화 티켓을 가지고 인근 백화점 SK-Ⅱ 매장에 방문한 고객에게 무료 피부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5월 16일까지 SNS을 통해 <뷰티 시네마>를 소개한 고객 중 20명을 선정해 CGV 영화관람권(1인 1매)도 증정한다. 상영작은 <은교>(4월 26일) 외 <코리아>(5월 3일) <다크 섀도우>(5월 10일) <내 아내의 모든 것>(5월 17일)이다.

 

○…CGV는 ‘2012 CGV 예매스타’를 오는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CGV 홈페이지(www.cgv.co.kr)를 통해 ‘CGV 예매왕’과 ‘CGV 특화관 예매왕’을 선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CGV홈페이지에서 영화 예매 후, CGV 홈페이지의 해당 이벤트 코너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CGV 예매왕에게 맥북에어를, 골드클래스·4DX·IMAX·스윗박스·비트박스·일반관 예매왕에게 각각 뉴 아이패드, 닌텐토 Will 풀세트, 아이폰/아이팟 전용 스피커독, 커플링, 비츠바이닥터드레 헤드폰, 씨네드쉐프 20만원 상당 상품권을 제공한다. 본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4DX 관람권(10명), IMAX 관람권(15명), 3D 관람권(25명), 일반 영화관람권(50명)을 증정한다.

Posted by 배장수

댓글을 달아 주세요